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 대표곡으로 '이별 아닌 이별'과 '마음의 거리'가 있다.
이범학 나이 데뷔 학력 대표곡 가족관계 프로필
이름
이범학
출생
1966년 7월 2일 (55세)
서울특별시 성동구
신체
키 180cm
직업
가수, 작사가, 배우
가족 관계
2남 2녀 중 넷째, 슬하 1녀
학력
서울무학초등학교 졸업
한양중학교 졸업
경성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철학과
이범학 활동 내역
1991년, '이색지대'라는 그룹에서 데뷔했으며 그 뒤 그룹에서 활동했던 '이별 아닌 이별'을 솔로곡으로 활동해 가요 차트에서 여러 번 1위, 특히 가요톱텐에서 골든컵(5주 연속 1위)및 통산 6주 1위를 차지했고 그 인기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MBC에서 10대 신인상을 수상했다.
많은 사람들에게는 '이별 아닌 이별'의 임팩트가 커서 원히트원더 가수로 생각할 수 있으나, 전성기가 짧아서 그렇지 2집인 '마음의 거리'도 크게 사랑받았던 곡이다. 그 이후에는 가수 활동보다는 배우 활동이나 예능 활동에 주력했으며, 2012년에 '이대팔'이라는 제목으로 트로트곡을 냈으나, 이렇다 할 성과는 없었다.
이 시절 냈던 2대8이라는 노래는 2020년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경연곡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참고로 이 노래 작사 작곡은 윤민수이다.
현재 근황에 따르면 일산 마두동에서 부인과 함께 해물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채널A의 아빠본색에서 친구 이창훈이 그의 가게로 찾아가는 모습이 나왔다. 배우 라재웅과도 친구 사이다. 라재웅의 유튜브 채널에 이범학의 음식점에서 다른 출연자들과 인터뷰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 뒤 탈출 성공 빠삐용이라는 가명으로 복면가왕 18차 경연에 참여하면서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펭귄맨'과 함께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가슴 아파도'를 불렀고, 또 이범학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를 부르며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했다. 본인의 이야기에 따르면 예전에 SG워너비가 콘서트에서 본인 히트곡인 '이별 아닌 이별'을 부르는 걸 봤는데 그를 모르는 10대들이 오빠들 노래를 저 아저씨가 불렀는지 어리둥절한 반응을 보였다는 이야기를 했다. 공백기 동안에는 공연이나 행사를 많이 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상파에서 많은 가수들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그 외 활동
인기가 많았을 때 이경규의 '몰래카메라'에서 속는 역할을 맡은 적이 있다. 1991년에 퀴즈 아카데미에서 문제 출제자로 나왔을 때 처음에는 평범했는데 그 다음 문제가 'GNP는 국민 총생산을 의미합니다. 그럼 새발의 피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리고 다음 문제가 '2-2는 합죽이입니다. 2+2는 덧니죠. 3+3은 몇일까요?' 등...... 특히 판토마임을 설명할 때 혼신을 다한 원숭이 흉내는 압권. 이 때 참가자들은 당황하면서도 '아주 적은 양', '6'이라고 답을 말하면서 덩달아 함께 속았고 같이 속은 팀이 나중에 장원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 사건은 그가 예능에 출연할 때 종종 언급이 된다.
일밤 시네마천국 사랑과 영혼 편에선 지하철 귀신역을 맡아 상당한 싱크로를 보여주기도 했다.
더 많은 인물 정보는 아래 인물이야기 카테고리에 있습니다.